top of page

광공학 수강소감 관련 이메일

이런 메일 자주 받으면 좋겠네요…

——————————————————————————

저는 2009년에 졸업을 하고 지금은 조지아텍에서 Aerospace Engineering의 석사과정에 있는 02학번 OOO입니다.

학부 마지막 학기 재학중에 교수님께 광공학을 배웠습니다.

제가 유학을 준비할 당시 교수님께서 해주신 이런저런 조언들이 날이 갈 수록 와닿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Combustion lab 에서 Optical Diagnostics 쪽의 실험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교수님께서 지나가는 말로 광공학이 Aerospace전공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것이라고 하신적 있었는데, 저는 연구실 책상에 광공학 수업노트를 늘 꽃아두고 자주 찾아보곤 하고 있습니다.

처음 연구를 시작할 때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서 힘들었는데, 교수님께 배웠던 광공학이 정말로 큰 바탕지식이 되었습니다. 제가 그 수업을 안들었다면 아마 함께 일하는 박사학생이 가르쳐주는 내용을 절반도 이해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교수님 생각이 종종 들곤 했습니다.

그래서 진작에 인사를 드려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그간 이런저런 바쁘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교수님께 유학에 대해 상담을 받은지 2년이 지나서야 이제 이렇게 연락을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가르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자 OO 올림.

——————————————————————————

지난학기 광공학을 수강했던 06학번 OOO입니다.

제가 2011년 1학기를 마치고 졸업을 하게 되는데 교수님의 광공학 수업을 듣고 너무 흥미롭고 관심이 생겨서 제 진로를 디스플레이 쪽으로 조심스럽게 잡았습니다. 그러던 중 LG Display 인턴 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는데 오늘 최종 합격 결과를 받았습니다. 이 인턴에 합격하면 다음학기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또 올해 상반기에 바로 정규직으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하여 거의 취업이 정해진 것과 다름없다고 합니다.

약 1시간정도의 면접을 보았는데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다루어주신 내용과 발표 주제로 삼았던 내용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수업이 아니었으면 관심을 가질수도, 알수도 없었던 분야에 대해 정말 재미있게 가르쳐주시고,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기계공학도들이 해야할 역할까지도 교수님의 유익한 강의 덕분에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전자공학을 전공 후 기계공학을 복수전공 중인데 교수님의 수업은 제 지난 전공까지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RECENT POST
bottom of page